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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사업 개요
2025년,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의 택배비·배달비 지원사업이 시작됐습니다. 고정비 부담이 커지는 요즘 같은 시기, 소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은 경영에 큰 숨통을 틔워줄 수 있는 정책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지원 대상, 금액, 신청 방법부터 유의사항까지 꼼꼼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.
- 사업명: 2025 소상공인 배달·택배비 지원사업
- 목적: 소상공인의 배달 및 택배비 부담 경감
- 지원금액: 최대 30만원
2. 지원 대상 요건
다음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.
- 2024년 12월 31일 이전 개업
- 2023년 또는 2024년 연 매출 1억 400만원 미만
- 2024년 1월 ~ 2025년 12월 사이 배달 또는 택배 실적 보유
※ 개업 월이 짧은 경우, 월 평균 매출 × 12개월로 환산
※ 휴업 중이라도 실적이 있으면 가능
3. 지원 유형 및 방법
구분 | 대상 | 제출서류 | 신청방법 |
---|---|---|---|
신속지급 | 배달의민족, 요기요, 쿠팡이츠 등 6대 플랫폼 이용자 | 없음 | 정보입력만으로 온라인 신청 |
확인지급 | 일반 택배, 직접 배달 등 | 택배영수증, 운송장 등 | 서류 제출 후 심사 |
소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은 현재 신속지급 유형만 오픈된 상태입니다.
4. 신청 일정 및 방법
- 신청기간: 2025년 2월 17일(월)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
- 2월 17~18일은 사업자등록번호 홀짝제 운영
- 신청방법: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.kr 또는 소상공인24
신청 절차: 정보제공 동의 → 본인 인증 → 사업자정보 및 계좌 입력 → 완료 알림톡 수신
5. 제출서류
(확인지급 예정자만 해당)
- 사업자등록증 사본
- 배달앱/택배비 지출 증빙 (운송장, 카드영수증 등)
- 대표자 신분증, 계좌사본
6. 유의사항
- 세금 체납자는 지원 불가
- 증빙 누락 시 자동 탈락
- 허위 신청 시 환수 조치
- 1인이 다수 사업체 보유 시 1곳만 신청 가능
소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은 한 번 신청으로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.
7. 문의처
- 콜센터: 1533-0500 (평일 09:00~18:00)
- 오프라인 문의: 전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77곳
TIP: 코로나 이후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배달·택배 비용은 소상공인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. 이번 소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 사업을 잘 활용하면 연간 30만 원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 지금 바로 신청 사이트를 방문해 해당 여부를 확인해보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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